의정부시 고산동, 2026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조재천 기자 / 2026-01-23 11:15:48
- 주민과 함께 만드는 변화, 더 나은 고산의 내일
1월 22일 고산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2026년 고산동 주요업무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는 1월 22일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주민과 함께 만드는 변화, 더 나은 고산의 내일’을 주제로 지역 주민과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추진 경과 및 2026년 중점 추진 사업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새해 인사 및 덕담 ▲지역발전 유공자 표창장 수여 ▲주요 업무 보고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고산동장은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고산동 신설 ▲물류센터 부지 공공주택 공급 전환 ▲대형유통시설 입접 관련 협약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학생 통학버스, 똑버스 등 대중교통 개선 및 나눔주차장 조성을 통한 교통환경 개선 등 생활밀착형 사업의 추진 경과를 공유했다.

또, ▲디자인도서관 조성 ▲민락TG 우회도로 개설 ▲법조타운 조성 ▲고산지구 제3공영주차장 조성 ▲주민커뮤니티 공간 조성 ▲민관협력, 모두가 돌보는 온(on)마을 공동체 사업 등 2026년 진행 예정인 핵심 사업을 설명하며 주민과 함께 고산동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어진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교통, 환경, 복지 등에 대한 건의사항과 지역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주민과 함께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봉득 동장은 “이번 보고회는 고산동의 오늘을 공유하고 주민과 함께 더 발전할 내일을 그려보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고산동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조재천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재천 기자

조재천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