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심층보도”…제3회 인터넷언론상 수상자 선정

이효선 / 2019-07-18 11:27:22
인터넷신문협회, 2개 부문 14점 결정… 23일 시상식 거행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선 기자] 언론5단체 중 한 곳인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는 ‘제3회 인터넷 언론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인터넷 언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인터넷신문의 지속적인 발전과 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인터넷 언론상’은 인신협의 i-어워드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3회 인터넷 언론상’은 공모를 통해 2개 부문(인터넷신문 부문·기자 부문)을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총 14점이 선정됐다.


인터넷신문 부문은 ▲더스쿠프 ▲데일리한국 ▲시사저널e ▲에너지경제 등 총 4개사가 선정됐다.


기자 부문은 ▲뉴스핌 임성봉 외 1명 ▲더스쿠프 이윤찬 외 3명 ▲더팩트 임영무 외 4명 ▲더팩트 이철영 외 2명 ▲데일리한국 권오철 외 1명 ▲비즈니스워치 박수익 외 2명 ▲세계파이낸스 유은정 외 1명 ▲시사위크 정계성 ▲시사저널e 이승욱 외 4명 ▲투데이신문 김태규 등 총 10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정식 i-어워드위원회 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올해는 사회 소외계층에서 대기업·정치 이슈까지 사회 전반의 다양한 이면을 새로운 시선으로 추적·고발하는 심층·기획 보도들이 두드러졌다”며 “인터넷 언론상을 통해 한국 인터넷신문의 존재 의미를 보여주는 이러한 보도들이 더 널리 알려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3회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은 오는 23일 ‘2019 인터넷신문의 날’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선

이효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