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립도서관에서는 책과 빛, 아라온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부스와 무대행사를 운영해 독서 의욕을 높이고 책과 휴식이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체험부스는 셀프사진관(인생네컷), 별자리 대탐험, 웹툰창작체험관, 동양 떡집 떡 케이크 만들기, 임학이네 레트로 책 놀이터와 계양국제어학관과 함께하는 찰리와 초콜릿공장 황금티켓 찾기(원어민 프로그램), 경인여자대학교 사회공헌센터와 함께하는 페이스 페인팅,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함께하는 각종 과학 체험 프로그램, 계양구작은도서관협회 및 어린이도서연구회 계양지회와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마련된다.
무대 행사로는 김충근 작가의 풀피리 연주회, 2024년 계양구 올해의 책 '소리를 삼킨 소년' 부연정 작가와의 만남, 함석헌 감독 가곡 공연, 과학마술 버블쇼, 찾아가는 음악회 클래식 공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장난감 배부, 계양구경영자협의회 및 인천서점협동조합과 함께하는 [내 책 줄게 새 책 다오] 도서교환전도 운영할 예정이다.
작전도서관장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 계양구 책 축제를 통해 구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축제 및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붙임홍보물 1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