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저출생·지방소멸 대응, 청년·소상공인 민생문제 해결, 행정·복지 사각지대 해소, 사회기반시설 조성, 금산군 발전 정책 등 군정 전반을 주제로 한다.
공모 기간은 1월 12일부터 2월 13일까지이며 금산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군민을 비롯해 지역 내에서 생활하는 직장인 및 학생,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제안은 온라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 군청 1층 로비에 설치 예정인 공모함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공모된 제안은 △실행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및 효율성 △적용범위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서면심사와 온라인투표,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결과는 오는 3월 중 금산군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우수 제안에는 등급에 따라 △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이 수여된다.
단, 제안 심사 결과에 따라 해당 등급이 없으면 시상하지 않을 수 있다.
금산군 2026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금산군 기획예산과 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 발전을 위해 여러 의견을 듣기 위해 추진한다”며 “좋은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