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연금공단.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오는 17일까지 ‘예산 절감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공단은 직원을 대상으로 ‘예산성과금제도’를 운영해 예산집행 효율성 제고와 예산 절약을 유인해 왔다. 또 지난 2020년도부터는 ‘예산 절감 아이디어’ 공모를 추가해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는 공단 사업에 특화된 절감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전략목표와 연계한 △모두의 연금복지 서비스 △성장기반 고도화 △공공가치 실현 △경영혁신 등 4가지 제안 주제를 선정해 제시했다.
이는 공단에 특화된 예산 절감 아이디어 제시를 유도하기 위한 시도로, 공단 예산 운용에 대한 국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려는 취지다.
예산 절감 아이디어의 접수는 우편, 이메일 및 공단 홈페이지 내 ‘예산 낭비신고·절감 제안센터’에서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예산 절감 수준 및 실효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1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고,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및 공단 SNS(블로그·페이스북·온에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현 이사장은 “공단 예산의 투명한 집행 및 절감을 위한 노력에 국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며 “국민의 소중한 제안을 모아 예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