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 '‘25년 교수요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김병민 기자 / 2025-11-05 11:30:18
교수요원 역량·열정·소통·화합 증진을 위한 장 마련
교육원 공강기 교수요원 워크숍에서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는 한상철 교육원장
[세계로컬타임즈] 해양경찰교육원은 오는 11월 5일 오전 9시, 본원 중강당에서 ‘2025년 공강기 교수요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수업이 상대적으로 적은 공강기를 활용해 교수요원들의 교육 기획력과 교수 전문성을 높이고, 첨단·선진·현장 중심의 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교육원장을 비롯하여 교육원의 전 교수요원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수요원의 역량·열정·소통·화합 증진의 장을 주제로 오전에는 연구발표 및 교육원장과 간담회를, 오후에는 AI시대 교수역량 강화 특강과 정책 논의 세션이 진행됐다.

오전 세션에서는‘해양경찰 미래교육 실행 로드맵’,‘현장 중심의 파출소 교육 발전방안’,‘해양경찰 경비함정 근무자 체력증진 제고 방안’에 대한 발표 및 논의와, 이어서, 교육원장과 교수요원들간 간담회를 진행하며 소통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디지텅융합교육원 신진주 교수의‘생성형 AI 활용 교수역량 강화’특강을 진행하면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교수설계 및 미래 교육 대응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있었으며. 뿐만아니라, ’25년도 BEST 교수요원 시상’과‘교수요원 성과평가 개선 논의’시간을 통해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해양경찰교육원장(경무관 한상철)은 “첨단·선진·현장 중심 교육혁신은 해양경찰의 미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이번 워크숍이 교수요원들의 열정과 전문성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은 앞으로도 첨단기술 기반 교수법과 실무 중심 교육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공강기를 활용한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정례화하여 교수요원의 전문성 강화와 교육 품질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