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이효선 / 2019-03-20 11:37:52
공단 주요 민원서비스 모바일로 이용 가능
▲ 도로교통공단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화면.(사진=도로교통공단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선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국민들이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실시한다.

 

그간 PC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했던 공단 주요 민원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으며 특히 대다수 공공기관과 달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방식으로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더불어 국민이 직접 서비스 구축에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 의견을 적극 반영해 휴대폰·공인인증서·디지털원패스등의 다양한 인증방법을 도입해 고객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로 공단 민원서비스 접속 시 자동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모바일 인터넷창에 주소를 직접 입력해 접속도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고령운전자, 어린이통학버스, 긴급자동차) 예약, 운전면허시험(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시험접수), 운전면허발급(적성검사·갱신, 재발급, 시험장 방문예약), 마이페이지(운전면허 벌점조회)다.


또한 다음달 10일에는 공단 민원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공개한다.

 

한편 기존 e-운전면허 홈페이지 등은 운영 종료 계획이나, 타 기관(기업)에서 연계해 사용하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는 민원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일정 기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선

이효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