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및 선도농가 모집

김병민 기자 / 2026-01-13 11:20:22
1대1 현장 중심 교육 제공해 영농 기술 습득과 창업 역량 강화 지원
지난해 교육 모습
[세계로컬타임즈] 금산군은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1월 15일부터 2월 6일까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및 선도농가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선도농가와 연계한 1대1 현장 중심의 교육을 제공해 영농 기술 습득과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연수생 신청 대상은 △농식품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 △농촌 이주 5년 이내 귀농인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 △35시간 이상 귀농교육을 이수한 예비귀농인 등이며 이 중 한 가지 조건만 충족해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도농가는 관내 신지식농업인, 전문농업인, 농업마이스터 등으로 일정 영농 경력과 교육 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다.

교육은 연수생이 희망하는 작목을 중심으로 선도농가와 5개월간 현장실습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단순노동이 아닌 기술 전수와 학습 중심의 교육에 중점을 둔다.

신청 방법은 관련 서류를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귀농교육팀에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서류 및 연수생 면접, 선도농가 서면 심사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

금산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귀농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현장실습교육은 신규농업인이 실제 농업 현장을 경험하며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실효성 높은 사업”이라며 “신규농업인과 선도농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