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 ‘거인의 정원’ 개장

이효진 / 2023-04-20 11:55:42
욕심 많은 거인이 어린이들과 함께 누리는 행복한 정원을 다양하게 구현
21일~23일 개장기념 그림교실,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거인의 정원 내 비치된 거인의 삽, 물조리개 (사진=서울시)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식물원은 서울식물원 내 어린이정원학교 앞마당에 어린이를 위한 열린 놀이공간인 ‘거인의 정원’을 조성하고 21일 개장한다.


미래세대가 생물종다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태 감수성이 풍부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2024년까지 매년 다양한 주제로 놀이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올해는 무장애 ‘모두 텃밭’을 조성했으며, 올해는 동화를 테마로 다양한 놀잇거리가 있는 ‘거인의 정원’을 조성했다.

어린이정원학교 앞마당 약 1,000㎡에 위치한 ‘거인의 정원’은 영국 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동화 ‘거인의 정원’을 소재로 거인이 가꾼 정원, 통나무 탐방길, 구르기 잔디 언덕, 거대한 바위언덕과 징검돌 등 동화 속 정원을 실제 정원으로 구현했다.

특히 거인이 만든 정원이라는 설정에 맞춰 정원 안에 있는 의자, 삽, 물조리개 등 오브제들을 거인의 크기에 맞춘 거대 사이즈로 제작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다양한 모양의 식물을 식재해 아이들이 향기를 맡으며 마음껏 만져보고 자연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움이 가득한 자연 놀이공간으로 만들었다.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장을 기념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거인의 정원에서 그림작가와 함께하는 ‘정원그림교실’, 분필로 알록달록 꾸며보는 ‘정원색칠하기’, 거인의 모습을 상상해 그려보고 색칠하는 ‘컬러링 프로그램’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