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평생학습포털’ 선착순 접수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민대학 명사특강 시리즈 ‘명사에게 물어보살’이 오는 27일부터 상·하반기 각 3회씩, 총 6회에 걸쳐 서울 강동구 동남권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서울시민대학은 시민들이 만나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명사와 직접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명사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명사특강은 생애 6대 영역 ▲일 ▲정서 ▲사회 ▲건강 ▲여가 ▲재무 분야의 전문가가 나선다. 특강을 통해 ‘삶의 행복과 가치 있는 직업 소양은 무엇인지’ 등 현대인들이 관심을 갖는 화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상반기(4~6월) 명사특강에서는 ‘일, 정서, 사회’ 3가지 영역을 주제로 매월 1회 특강이 운영된다. 각 주제별로 연사의 강연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질문을 주고받는 대화도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명사특강 첫 번째는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이신화 작가가 ‘일’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드라마 공모전 작품상을 수상한 ‘스토브리그’는 ‘스포츠 드라마는 흥행이 힘들다’는 편견을 깨고 백상예술대상을 수상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꼼꼼한 필력으로 신예 작가로 급부상한 이신화 작가의 삶과 일에 대한 메시지를 오는 27일 명사특강을 통해 만날 수 있다.
5월 11일에는 ‘정서’ 분야의 전문가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경란이 따뜻한 말하기와 소통의 방법을 주제로 상반기 두 번째 특강을 펼친다.
6월 10일은 MBC ‘실화탐사대’ 등에 출연 중인 박지훈 변호사가 생활법률 특강을 진행한다. 알아두면 유익하지만 평소 어렵게 느껴지는 법률을 사례 중심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낼 예정이다.
특강은 서울시민 및 서울 생활권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반기 특강은 10일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하반기 명사특강 정보는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