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 거점 활성화를 위한 ‘동장 초청 간담회’ 진행해

김병민 기자 / 2025-02-26 12:20:04
자원봉사 거점 활성화를 위한 ‘동장 초청 간담회’
[세계로컬타임즈]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센터 교육실에서 동 자원봉사 거점 운영 활성화를 위한 ‘동장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미추홀구 내 21개 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및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동 자원봉사 거점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동 자원봉사 거점 운영의 필요성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거점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미추홀구에는 18개 동 자원봉사 거점에서 180여 명의 자원봉사 활동가들이 동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신규 동 자원봉사 거점 활동가는 연중 상시 모집 중이며, 지역 밀착형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중형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동 자원봉사 거점 운영의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동 행정복지센터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라며, “각 동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