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무료 공익변리사 지역 상담 서비스’ 진행

김병민 기자 / 2025-10-10 12:25:23
충남 소재(예비)창업자 대상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 지원
‘무료 공익변리사 지역 상담 서비스’ 진행
[세계로컬타임즈]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0월 23일 오후 2시~4시, 충남 천안시 불당동 소재 창업지원공간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공익변리사 무료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협력하여 충남창업마루나비 입주기업 및 충남 소재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7월에 진행된 상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상담으로, 30분씩 4팀으로 나누어 맞춤형 실무 상담을 제공하며, 지식재산권 출원, 심사, 심판·소송, 권리 분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장소는 충남창업마루나비(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14로 48)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창업자는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방법과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충남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익변리사 상담 서비스가 지식재산권 확보와 보호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충남지역 스타트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 분야 전문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 서비스는 충남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지식재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업기업들이 기술 보호부터 사업화 과정에서 마주하는 법적·실무적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