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컬리너리스쿨, 와인&소믈리에 수료식

김영식 / 2020-02-24 12:35:47
엄경자 교수, “첫 번째 정규과정 마무리…뿌듯”
세종컬리너리스쿨 와인과 소믈리에 수료식에 참석한 엄경자 교수(가운데)와 수료생들 모습.(사진=세종대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학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Sejong Culinary Institute of Asia)은 첫 번째 와인&소믈리에 관련 수료식을 마무리했다.


24일 세종대에 따르면 컬리너리스쿨은 최근 ‘와인과 소믈리에’ 10주 차 수업과 정규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업은 와인 잔의 종류와 와인 종류에 따른 보관법 등을 배우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서 엄경자 교수는 와인 예절과 성공적인 호스팅 테이스팅 방법 등을 소개했다. 특히 와인 선물에 대한 노하우가 실생활에 유용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수강생들은 직접 가져온 와인을 다른 참가자들과 나눠 마시며, 자유롭게 와인의 맛을 감별하고 평가하는 등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수료식은 수업이 끝난 뒤 곧바로 진행됐다. 수료 대상자는 총 6명으로, 이들은 이번 정규과정의 수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유용하다고 평가했다.


엄 교수는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아 아쉽다”며 “와인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 첫 정규 과정이 잘 마무리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식

김영식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