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아나운서가 될래요!’…학교 밖 청소년, 미디어 현장에서 꿈을 꾸다

김병민 기자 / 2025-09-25 12:30:33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디어 진로 체험’ 진행해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디어 진로 체험’ 진행
[세계로컬타임즈] 인천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3일 학교 밖 청소년 17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진로 체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추홀구 주안영상미디어센터의 우수한 미디어 기반 시설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현장 중심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미디어 경험을 통해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1차 체험에서는 라디오 제작과 드론 조종 체험이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이야기 구성과 프로그램 기획을 경험했으며, 드론 조종 체험에서는 장애물을 통과시키는 활동에 큰 흥미를 보였다.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진행된 2차 체험에서는 실제 방송 포맷을 바탕으로 ‘6시 내 고향’ 스타일의 방송 제작에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아나운서 역할을 맡아 현장 리포터와 연결 방송을 진행하며, 생방송의 긴장감과 묘미를 몸소 체험했다.

또한 일기예보 체험을 통해 날씨 정보 전달과 발표 요령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일부 참가자는 아나운서라는 직업에 관한 관심과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 진로 체험은 단순한 직업 체험을 넘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적극 활용해, 청소년들이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