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안성미디어센터가 2025년 한 해 동안 안성시민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미디어 사업의 성과를 소개하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성과 전시,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시상식,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 한 해 동안 교육·동아리·협력 사업 등을 통해 제작된 시민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으며,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셀프사진관’과 ‘크리스마스 LED 무드등 만들기’ 체험이 운영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공간에서 직접 촬영한 셀프 사진을 현장에서 인화해 제공하며, LED 무드등 체험은 직접 조명을 꾸미고 완성된 작품을 가져갈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본행사에서는 라디오 드라마 워크숍을 통해 제작된 라디오 드라마 공연, 교육·공동체·체험·상영 사업 등 각 영역에서 활동한 시민들을 위한 참여자 시상식, 교육 사례 발표 등이 이어진다. 또한 올해 최초로 진행하는 영상 공모전 ‘빛이 나는 당신상(올해의 콘텐츠)’의 수상작 공개와 축하공연이 더해져 시민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안성미디어센터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온 다양한 미디어 활동의 성과를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전시, 체험, 공연, 시상식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성시민들이 미디어를 더욱 가깝게 느끼고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미디어센터가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이 호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