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진행

고성철 / 2017-08-16 13:12:04
▲ 지난 15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이 제72주년 광복절 맞이해 축사를 하고있다. <사진제공=구리시청>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5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경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독립유공자 유가족을 비롯해 백경현 시장, 윤호중 국회의원 및 시ㆍ도의원, 보훈향군단체와 각급 기관단체장 및 시민과 학생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겼다.

경축행사는 광복절 영상물 상영, 국가유공자 유가족과 태극기 선양 유공표창, 시장 경축사와 창작음악그룹 0NE의 국악연주와 구리시립합창단의 합창공연 그리고 광복절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2부 경축행사로 '사랑해요 대한민국'에서 '태극기 한복 페스티벌'을 열어 참여한 모든 시민과 함께 태극기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되새기며 한마음 한 뜻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졌다. 

백경현 시장은 “뜻깊은 광복절을 맞이하여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 앞에 모든 시민들이 행복하고 살맛나게 살아가는 풍요로움이 넘치는 도시구현을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겠다”며 “특히 근·현대사 위인들의 업적을 기리는 망우역사 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는 점을 보고드리며 아울러 광복을 위해 몸 바치신 애국선열과 독립유공자분들과 그 분들의 후손인 유가족 여러분들께 거듭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