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년협의체 비대면 창립총회 개최

신선호 / 2020-10-19 13:35:46
위원들 적극 참여로 협의체 결속력 강화
▲의정부시는 10월 17일 청년협의체 창립총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신선호 기자] 의정부시는 청년협의체 창립총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청년정책 아이디어 발굴 등을 위해 구성한 제1기 청년협의체는 지난 7월 출범 후 협의체 위원 전체가 모인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18일 열린 회의는 코로나19 방역 대책 준수 차원에서 협의체 임원진의 현장회의와 일반 위원들의 비대면 영상회의를 동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추진됐다.

회의는 먼저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김민철·오영환 국회의원 및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의 영상축사가 먼저 마련됐는데, 청년협의체의 창립총회를 축하하고 청년협의체 활동을 격려하고 지지하는 축사로서, 앞으로의 협의체 활동에 대해 응원의 힘을 더했다.


주요 안건으로 ‘2021년도 활동운영 계획’의 공유 및 향후 활동 방향의 제시와 앞으로의 활동 방침으로 삼을 ‘청년협의체 운영규칙’을 의결했고, 이후 시간엔 4개 그룹별 네트워크를 통한 자유토론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혜영 위원장은 비록 비대면 회의로 진행했지만 아쉬움 가운데 성과도 있었다면서 주어진 여건에서 많은 위원들의 적극적 참여로 협의체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공동체의식이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청년협의체 위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면서 “의정부시도 청년을 위한 좋은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선호

신선호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