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반영
| ▲홍천군 로고 (사진=홍천군) |
[세계로컬타임즈 김재민 기자] 홍천군이 지역 특성이 반영된 인구 활력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홍천군에 따르면 1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일간 홍천군민을 대상으로 인구 활력 계획 수립에 접목할 아이디어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청년·노인 분야 등 저출산·고령화 극복 방안, 인구 증가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 방안, 일자리 창출 방안, 기타 인구 활력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홈페이지 내 참여 소통 인구 토론방에 ‘홍천군 인구 활력 정책 아이디어’라는 제목으로 신청해야 한다.
또 홍천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방문하거나 ‘홍천읍 석화로 93’로 우편, 이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통해 대상 1건 5십만 원, 우수상 1건 3십만 원, 장려상 2건 각 1십5만 원을 선정해 오는 4월 초 홍천사랑 상품권으로 시상한다.
한편 홍천군은 지방 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인구 활력 계획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은 인구 활력 계획에 반영한다.
김완수 홍천군 기획감사담당관은 “지방 소멸과 지역 인구감소 문제에 대해 군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실효성 있는 인구 활력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