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업기술원, 경북 정보화농업인 워크숍 개최

이장학 / 2023-03-08 13:57:55
시군 지회 임원, 관계관 등 70여명 참석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정보화 농업인 워크숍. (사진=경북도)

[세계로컬타임즈 이장학 기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고령 예마을에서 ‘2023년 경북 정보화농업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정보화농업인 워크숍은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임원, 시군 지회 임원, 관계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강희락 강사가 ‘존경받는 리더의 조건’이라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회원 상호간 존중하며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습득하기 위한 소통교육 등을 진행하고, 정보화농업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워크숍은 경북 정보화농업인이 직면한 다양한 농업 경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회원 스스로 마케팅 역량 향상과 교육을 통한 소득증대에 힘쓰고,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바탕으로 농업.농촌의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조영숙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경북 정보화농업인들이 한층 뛰어난 리더로 거듭나고 소통역량이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경북농업 대전환 프로젝트가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시대 변화에 적응하고, SNS를 잘 활용해 온.오프라인 농산물 직거래에 앞장서고 있는 정보화농업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농업대전환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장학

이장학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