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원소통·공감능력 향상교육’ 올해 마지막 회차 실시

김동현 기자 / 2025-11-12 13:45:55
- 이천시 민원콜센터장 직강으로 공감과 소통 중심의 민원행정 정착 다짐
이천시, ‘민원소통·공감능력 향상교육’올해 마지막 회차 실시

[세계로컬타임즈] 이천시는 2025년 11월 11일 시청 1층 ‘소통한마당’에서 ‘민원소통·공감능력 향상교육’의 올해 마지막 회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 공감 기반의 민원응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연간 교육 프로그램의 4번째 과정이다.

‘민원소통·공감능력 향상교육’은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1회차와 이번 4회차는 이천시 민원콜센터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전화 응대와 현장 민원 대응의 기본기, 감정조절 및 공감 소통법 등을 실무 중심으로 전달했다.

2·3회차는 전화친절도와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외부 고객만족(CS) 전문강사가 강의를 진행하여 공무원 친절도와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특히 이번 마지막 교육에서는 그동안의 내용을 종합해 민원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응대 자세, 실제 사례를 통한 민원 해결 노하우 등 실질적인 응대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민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천시는 이번 과정을 끝으로 올해 교육을 마무리하며, 앞으로도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지속적인 민원 응대 교육을 추진하여, 시민 만족 중심의 민원 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공감은 행정의 신뢰를 높이는 첫걸음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따뜻한 민원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