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덕소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과 과일 후식을 대접하며 어르신들께 따뜻한 점심 한 끼를 선사했다.
초청된 어르신들은 남부희망케어센터를 비롯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곽용환), 와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장재)의 협조를 통해 선정됐으며, 각 기관에서는 차량지원과 동행 봉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행사에 참여를 도왔다.
이날 덕소로타리클럽은 어르신 전원에게 겨울용 목도리를 선물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포함해 총 200개의 목도리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최영수 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 어르신들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행복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덕소로타리클럽은 이번 후원 외에도 △명절 나눔 △초등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 △환경정화 △홀몸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희망케어센터는 시가 설치하고 남양주시복지재단이 위탁 운영 중인 사회복지관으로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 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조재천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