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단계별로 ‘차근차근’

김병민 기자 / 2025-10-29 13:55:24
지역실무협의체 활동 성과 모아 ‘충남형 유보통합 길라잡이’ 제작
충청남도교육청
[세계로컬타임즈] 충남교육청이 ‘지역실무협의체’ 활동 성과를 ‘충남형 유보통합 길라잡이’에 담아낸다.

지역실무협의체는 2024년 시범운영으로 시작하여 2025년 현재 15개 시군 교육청과 지자체 실무자 181명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체는 보육업무 이관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장과 소통하는 역할을 하며, 2025년 하반기에는 ▲어린이집 현장 방문 ▲보육사업과 보육기관 현황 파악 ▲국·공유재산 논의 등 실질적인 업무 파악에 주력해 왔다.

충남교육청은 이러한 지역실무협의체의 활동 과정에서 수집된 자료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6년 배포를 목표로‘충남형 유보통합 길라잡이’제작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길라잡이 제작은 교육청 업무 담당자와 지자체 파견 인력이 주축이 되어 ▲정책 이해 기초자료 ▲유치원과 어린이집 비교 ▲지역별 보육기관과 관계기관 현황 등을 작성하고 지자체 보육담당자가 검증단으로 참여해 내용의 정확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복연 유아교육복지과장은“현장을 가장 잘 아는 교육청과 지자체 실무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파악한 현안들을 '충남형 길라잡이'에 충실하게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기반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