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행정사무감특별위원회는 지난 17일 제296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을 제외한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 실시될 제1차 정례회 기간 동안 활동하게 된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지방자치법’ 제 49 및 같은 법 시행령 41조,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따라 완주군 행정사무 전반에 관해 사업집행의 적정성과 타당성 여부 등을 감사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정요구 및 행정책임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이경애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군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위원장으로서 동료 위원들과 긴밀히 협력해 현장 중심의 감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행정의 책임성과 군민의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9대 완주군의회 임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마지막까지 군민의 눈높이에서 철저하고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겠다”면서 “군정 전반을 면밀히 살펴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오는 22일 제2차 회의를 열고,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이용국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