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탄수화물소재硏, 정기 학술심포지엄

김영식 / 2019-09-16 14:18:00
창립 기념…오는 20일 대양AI센터에서 개최
▲ 세종대 탄수화물소재연구소는 오는 20일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사진=세종대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학교 탄수화물소재연구소는 올해 정기 학술심포지엄을 이달 하순에 개최할 예정이다. 


16일 세종대에 따르면 탄수화물소재연구소는 오는 20일 세종대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정기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식품탄수화물기반 프리 및 프로바이오틱스 개발동향’을 주제로, 탄수화물소재 연구 및 장내미생물 분야 핵심연구를 수행 중인 ‘탄수화물소재연구회’의 창립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이 곳에선 식품‧화장품 분야 학계 및 산업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식품개발과 산업화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 및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개발 동향 관련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강원대 김종예 교수의 전분나노 입자의 제조 및 응용 ▲식약처 권용관 연구관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현황 및 절차 ▲중앙대 김선기 교수의 식품소재 대량 생산을 위한 미생물 공장화 기술 등이다.


이어 ▲세종대 신학동 교수의 식품섭취와 장내마이크로 바이옴변화에 대한 파일럿연구 ▲비피도 박명수 소장의 비피더스균의 면역조절작용으로서 비피도박테리움 순으로 진행된다.


세종대 탄수화물소재연구소 유상호 소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정례 학술심포지엄은 탄수화물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중요한 학술·인적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올해 초 창립총회를 거행한 탄수화물소재연구회가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학술·산업·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식

김영식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