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집

이효진 / 2022-03-08 15:07:13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대상
8일부터 22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 지난헤 6월 어린이 기자단이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취재하는 모습. (사진=서울시)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는 시에서 발간하는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 발간에 참여할 어린이기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으로, 모집기간은 8일부터 22일까지다.

▲ 모집 포스터 (사진=서울시)
'내친구서울'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되는데, 접수 시 지원서와 함께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작성해야 한다. 

기사 주제는 ▲우리 학교 특종을 잡아라! ▲나만 알고 있는 서울의 보물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가 되면 기자증과 기자수첩을 받고, '내친구서울' 홈페이지에서 기사쓰기 활동을 할 수 있다.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는 서울시를 대표하는 어린이 기자단으로, 서울시의 주요 정책·시설·행사·생활정보·학교 소식 등을 주제로 어린이가 직접 취재한 체험형 서울 뉴스를 전한다.

위촉식, 탐방취재, 인터뷰, 서울시 주관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고, 열심히 활동한 어린이기자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다. 2022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작성한 기사 중 우수 기사는 홈페이지 메인 및 '내친구서울' 어린이신문에 게재된다. 기사가 채택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어린이기자에게는 서울시 주요 행사 초청 및 시정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