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F 2024’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전시회다.
올해 8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메타버스 관련 기업 약 190여 개가 참여해 총 330개 부스를 운영하며, △NFT △VFX △디지털트윈 등 메타버스 기술을 선보인다.
인천TP와 인천시는 ‘KMF 2024’에서 인천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원사업 홍보와 함께 인천기업 4개 사의 XR·메타버스 콘텐츠를 전시한다.
① XR·메타버스 기술 기반 콘텐츠 전문기업 ‘㈜행복한다람쥐단’은 △고품질 3D 모션 △실사 수준 배경 디자인 △캐릭터 모델링이 가능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 등을 선보인다.
② VR 체험 및 융복합 콘텐츠 제작 기업인 ‘㈜어라운드이펙트’는 컨트롤러 없이 손으로 귀여운 캐릭터 육성하고 퍼즐을 해결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 콘텐츠를 전시한다.
③ 제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쿼드비’는 3D 제품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작·주문 서비스가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선보인다.
④ XR, 헬스케어 융복합 콘텐츠 전문 제작기업인 ‘라이징 크래프트’는 뇌졸중 환자의 신경 가소성 촉진과 운동 기능 회복을 지원하는 XR 의료기기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천TP 관계자는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메타버스 기술을 융합한 기업들이 참가한다”라며, “인천기업들이 오랜 시간 투자하고 개발한 제품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