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8 무인이동체 & 시스템산업 엑스포 현장.(사진=세종대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온라인뉴스팀] 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사업단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와 코엑스가 지난 15일부터 3일 간 코엑스(COEX)에서 공동 개최한 ‘2018 무인이동체&시스템산업엑스포’에 참가했다.
세종대는 “자율무인이동체연구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종대는 이번 행사에 에이알웍스, 크린팩토메이션, 티엔젠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결과물들을 전시했다.
해당 부스에는 에이알웍스의 무인항공기(드론), 비행제어컴퓨터(FCC), 드론 스테이션 차량과 크린팩토메이션의 드론 무선 충전 스테이션, 그리고 티엔젠의 HCN(High-Speed Crypto Network) 기술이 적용된 IoT Safer 구간암호장비 및 암호모듈(CM-Series), 드론 보안 모듈 및 통신모듈 등이 전시됐다.
세종대 홍성경 교수는, “앞으로 더욱 활발한 산학협력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인항공·IT 융합기술의 개발 및 고급 인력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대학ICT연구센터(ITRC) 육성지원사업’ 등 대형 국가 과제의 수행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과 산학협력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