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빵 터지는 서울찍캠, 영상공모전 개최

이효진 / 2022-09-13 14:33:44
볼수록 매력있는 서울의 시간·공간·사람 주제, '세로보는서울' 개최
영상콘텐츠 트렌드 맞춰 60초 이내, 10월 14일까지 작품 접수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는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이라는 슬로건에 초점을 맞춰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을 주제로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을 개최한다.


올해 진행하는 서울영상공모전은 그간 진행해 왔던 사진공모전에서 ‘숏폼’이라는 콘텐츠 트렌드에 발맞춰 출품작의 형태를 영상으로 전환해 개최되며, 서울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시민이 제작함으로써 서울시 홍보콘텐츠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시민 참여의 장을 확대, 강화하고자 한다.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은 볼수록 매력 있는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서울이 가진 새로운 매력, 숨은 매력을 발굴할 수 있는 60초 이내, 세로형의 짧은영상공모전 형태로 추진한다.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이라는 3가지 주제별 서울의 특별한 매력을 새롭게 발굴하고, 각 주제에 해당하는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세로형의 짧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출품작 주제인 ▲'서울의 시간'에서는 과거와 현재, 미래 등 서울에 얽혀 다양하게 존재하는 시간, 켜켜이 쌓인 서울의 시간을 영상 안에서 강렬하게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서울의 공간'에서는 서울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장소의 장점을 부각해 명소, 시설, 골목 등 서울의 공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장소의 특성과 매력이 한층 더 돋보이도록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서울의 사람'에서는 서울에서 생활하며 각자가 경험한 특별한 추억이 담긴 에피소드를 영상으로 표현해 매력특별시 서울을 만들어가는 주체, 시민의식이 돋보이는 ‘매력특별시민’을 개성 있게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0초 이내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개인 SNS 및 영상플랫폼에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4가지)를 포함한 게시물 링크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필수해시태그는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우리들의볼매서, #볼매서 이다.

여러개를 제출할 경우 합해서 한 번에 응모해야 한다. 단체로 작품을 출품하는 경우엔 대표자 1인이 출품을 진행하면 된다.

입상은 1인 1작품에 한하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고, 우수상 50만 원(4명), 장려상 20만 원(10명), 입상 10만 원 (30명) 등 총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45작품은 11월 중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누리집 및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시 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