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수능 마친 고3 대상 금융교육, 실생활 중심 강의 호응

김병민 기자 / 2025-12-05 14:35:40
2015년부터 ‘1사 1교 금융교육’ 통해 청소년 눈높이 맞춘 금융교육 지속
광주은행, 수능 마친 고3 대상 금융교육, 실생활 중심 강의 호응
[세계로컬타임즈]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28일, 본점에서 광주수피아여고 학생 210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능을 마치고 성인이 되는 예비 금융 소비자들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과 재무관리, 각종 불법 금융 사례 및 예방 수칙 등을 안내해 금융 감각을 키워주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올해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참여해 대학 선배로서 입학 후 새내기 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예비 사회초년생 꿀팁’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수능을 마친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자격증 준비, 어학연수, 대외활동 등 다양한 주제를 나눴으며, 사전 개설된 오픈채팅방을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이 이뤄져 높은 호응을 얻었다.

광주은행의 대표 교육프로그램인 ‘1사 1교 금융교육’은 지역 학생들에게 금융을 친숙히 알려주기 위해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광주은행은 결연을 맺은 초·중·고교를 직접 찾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금융교육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경제관 형성과 금융문해력 향상에 꾸준히 힘써왔다. 올해에도 광주·전남 지역 중·고교생 4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금융 이해도 제고에 기여했다.

광주은행 신충식 브랜드전략부장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회적 책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와 협력해 지속적인 금융교육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