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덕 동두천시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신선호 / 2020-10-13 14:52:43
민주주의 수호활동 앞장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세계평화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or Freedom & Democracy) 포장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사진=동두천시청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신선호 기자]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세계평화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or Freedom & Democracy) 포장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13일 동두천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오중기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지부 회장으로부터 자유장을 전수받았다.
 

최 시장은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선배들의 투철한 안보정신이 자유와 평등이 조화롭게 보장되는 민주주의 사회를 유지하는 근간이 됐다”며 “국가안보와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인식하고 앞으로 우리 시민의 실질적 자유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자유민주연맹은 정의, 자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창립한 국제민간기구로 전 세계 139개국이 가입돼 있다.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자유민주주의 가치 창달과 세계평화 및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기여한 공이 큰 인물을 발굴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선호

신선호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