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환경(E) 및 지역 사회(S) 주제의 활동을 청년이 기획·운영하고 기업이 지원하도록 연계해 미래 인재 육성하는 ‘2023 청년 ESG 기획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ESG 기획봉사는 기업의 소셜 이슈를 위해 청년의 아이디어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파트너 기업과 실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청년에게는 사회경험의 기회가 되고, 기업‧공공기관은 ESG 경영을 도모한다.
청년 ESG 기획봉사 과정은 ESG 전문교육에 이어 파트너 기업‧공공기관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 계획서를 작성한 뒤, 실행팀으로 최종 선정되면 소정의 실행비를 지원받아 파트너 기업‧공공기관 함께 실행하게 된다.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청년세대에게 일상과 연결되는 환경,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가능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이 될 수 있다. 또한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엮어 자신의 경험학습으로 미래 진로와 연결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체 활동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파트너 기업의 공동명의 활동인증서를 제공한다. 각종 서울동행에서 제공하는 문화 나눔의 기회도 주어진다.
모집대상은 서울지역 청년 및 대학생 누구나(만19세~39세 이하)이며,3~10명으로 구성된 동아리/소모임 50개 팀이다.
활동기간은 5월 ~10월이며, 서울동행 누리집을 통해 28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
기업은 지역사회의 주된 구성원이자 미래세대인 청년을 위해 교육활동 및 진로 경험을 기회를 제공하면서 지역사회(S) 추진 요소가 될 수 있다. 나아가 청년 ESG 기획봉사를 통해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CSR 및 ESG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