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숙 원주시의회 의원, ‘2021 생활정책 대상' 수상

김재민 / 2021-12-23 15:03:49
시민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끈 의원 선정
조례 통한 먹거리 복지 증진과 지속 가능한 발전, 일회용품 사용 감소
▲원주시의회 로고 (사진=원주시의회)

[세계로컬타임즈 김재민 기자]원주시의회 조상숙 의원이 지난 21일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제4회 생활정책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 의회에 따르면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은 시민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 정책이나 조례를 만든 지방의회 의원, 자치단체장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자 매년 ‘생활정책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조상숙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원주시 지역농산물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지역주민의 보편적인 먹거리 복지 증진과 지역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원주시 1회 용품 줄이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공공기관의 1회 용품 사용을 제한하고 일반업소는 자발적으로 1회 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유도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상숙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한 해 동안 펼쳐온 의정활동 결과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영광스럽다.”라며 “시민 대표로서 우리 지역에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늘 살피고 고민하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상숙 의원은 지난 15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3회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좋은 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민

김재민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