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무부시장 김우영, 정무수석 최택용 내정

이효진 / 2020-06-19 15:13:00
박원순 시장과 민선7기 후반기 시정성과 가시화 책무
▲김우영 신임 정무부시장 내정자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과 민선7기 후반기 시정성과를 가시화할 신임 정무부시장에 김우영 現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위원을, 신임 정무수석에 現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최택용 국민소통특별위원을 내정했다.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시장을 보좌해 국회‧시의회 및 언론‧정당과 서울시의 업무를 협의‧조정하는 직위로, 시장이 임명하는 지방정무직공무원(차관급)이다.


김우영 정무부시장 내정자는 민선 5·6기 은평구청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적극적이고 소신있는 업무추진과 판단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김우영 내정자는 국회, 청와대, 서울시 자치구청장 등 다양한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대변인 및 시민소통기획관·인권담당관 소관 업무, 대국회·대의회 협조 및 정당에 관한 업무 등 서울시의 대내·외적 소통업무와 당·정·청은 물론 시민사회와도 원만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인사로 기대된다.


▲최택용 서울시 정무수석 내정자
최택용 서울시 정무수석 내정자는 국회를 비롯한 정치권과 정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을 뿐만 아니라 탁월한 정무감각과 균형잡힌 행정능력을 겸비해 서울시장을 보좌하는데 적임이라는 평이다. 

2019년부터는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부위원장직도 겸임하고 있다.


신임 정무부시장과 정무수석은 신원조사 등 임용절차를 거쳐 7월 초 최종 임용될 예정이다.

(사진=서울시 제공)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