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수료식은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그동안의 성장과 노력을 함께돌아보고 축하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참가 청소년과 보호자를 비롯해 한 해 동안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 환경을 지원해 온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다양한 공예 체험의 기회를 주신 우리동네더함 최경미 대표, 매월 맛있는 케이크로 생일 축하 자리를 빛내주신 바오밥나무과자점 이대일 대표, 청소년들에게 사물놀이와 친해질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사)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대표를 대신해 타야컬쳐스 유다영 강사가 참석하여 우수 청소년 시상과 수료증 증정을 통해 한 해 동안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노력을 격려했다.
이번 수료식은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그동안의 성장과 노력을 함께돌아보고 축하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청소년들이 준비한 사물놀이 공연과 칼림바 공연, 작품 및 사진 전시회가 함께 진행되어 참석한 가족들과 관계자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 현장은 따뜻한 분위기로 가득 찼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아이의 한 해 성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칠보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수료식은 청소년 개인의 성취를 지역과 가족이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며 “수료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출발선이 되어, 앞으로도 청소년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응원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칠보청소년청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이숙영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