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페스티벌 29일 개막

이효진 / 2022-07-25 15:49:03
7월29일~8월15일 18일간 개최
한강공원 곳곳 수상레저·공연·전시·체험 등 4개 테마 20개 프로그램 진행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올여름 도심 속 대표 피서지 한강공원에 다시 시원한 축제의 바람이 분다.

 

누구나 한강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강페스티벌 - 여름’ 오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개최한다.


버려진 페트(PET)병으로 나만의 배를 만들고, 한강 위에서 짜릿한 레이스를 펼친다면? 팝·레게·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음악을 아름다운 여름 노을과 함께 감상하거나, 시원한 수영장에 둥둥 떠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도 이색적인 경험은? 밤새 한강공원 42km를 걸으며 열대야를 이겨내는 이열치열 여름나기도 우리를 기다린다.

서울의 여름 축제를 대표해 다시 돌아온 ‘한강페스티벌’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4개 테마, 20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오직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수상레저·스포츠 프로그램

페트병을 재활용해 배를 만들고, 한강 위에서 경주를 펼치는 ‘한강 페트(PET)배 경주’(8월6일),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밤을 새우며 두 다리로 한강을 한 바퀴 돌아보는 워킹 레이스, ‘한강 나이트워크 42K’(30일), 대형 카누를 타고 한강 야경을 둘러보는 감동의 물길여행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 등 다채로운 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기며 여름 한강의 매력에 빠져보자.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공연·예술 프로그램

팝페라·퓨전국악·레게 등 다채로운 장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음악공연 ‘한강썸머뮤직피크닉’(29·30일), 인형극·퍼레이드·인형 전시 등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한강별빛소극장’(8월6·7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방문객의 발길을 기다린다.

공간과 지역의 경계를 허무는 문화·전시 프로그램

▲ 한강무비나잇
수영장
·다리 밑·초록길 등 3색 매력의 공간에서 영화를 즐기는 ‘한강무비나잇’, 한강 수계지역이 함께하는 문화 한마당 ‘한강 빌리지’(29일~31일)를 통해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더운 여름, 한강에서 시원하게 힐링! 놀이·체험 프로그램

뚝섬한강공원 수영장에서 열리는 ‘휴휴(休休) 수영장’은 지친 일상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하는 힐링명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소개한 8개 프로그램 외에도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총 20개의 프로그램이 한강공원 곳곳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