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여름방학 초등 문화수업 진행

조주연 / 2023-07-17 16:14:05
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 ‘도담도담 어린이 문화교실··· 18일 접수
모현시립도서관, 도서관 문화학교 11개강좌 운영··· 19일 접수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익산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문화수업을 진행한다.

 

17일 익산시에 따르면 영등시립도서관에서 다음 달 1일부터 2주간 ‘도담도담 어린이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도서관에서 나만의 관심사를 찾고 경험할 수 있도록 ‘나도 유튜버’, ‘궁금이의 실험 놀이’, ‘신기술 과학발전소’, ‘우리나라 건축여행’ 등 주제로 18개 과정을 운영한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에서 각각 프로그램을 나누어 진행한다.

 

‘도담도담 어린이 문화교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오는 18일에 오전강좌는 10시부터, 오후강좌는 14시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현시립도서관에서도 같은 기간 초등학교 대상 ‘도서관 문화학교’를 운영한다.

 

도서관 문화학교는 ‘마음든든 독서치료’, ‘AI 코딩’, ‘아기자기 귀여운 색연필 일러스트’, ‘핑핑퐁퐁 탁구교실’, ‘두근두근! 그림책 지구별여행’ 등 총 11개 강좌로 구성된다. 접수는 오는 19일 오전강좌는 10시부터, 오후강좌는 14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민철 모현시립도서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해 풍성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서관이 어린이들에게 독서뿐만 아니라 문화생활화의 장으로서 인식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