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반부패·청렴교육 비대면으로 진행

유영재 / 2020-10-27 15:47:46
청렴인식 제고·깨끗한 공직풍토 확산 위해
▲ 계양구는 공직자들의 청렴인식제고와 깨끗한 공직풍토 확산위해 비대면으로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  (사진=계양구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유영재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공직자들의 청렴인식 제고와 깨끗한 공직풍토 확산을 위해 직원들 대상으로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반부패·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교육콘텐츠 형식을 도입하여 재미와 함께 교육 목적에 부합하고자 청렴을 주제로 한 연극 공연 영상과 청렴연수원 시청각 교육 자료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청렴의 신과 함께'는 직무 관련자의 청탁 사례, 관행과 인식의 개선에 대한 내용을 연극으로 극화해 영상으로 선보임으로써 생동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청렴 다큐멘터리 ;난쟁이들이 쏘아올린 작은 공;에서는 공익신고자 보호법·공익·부패 신고제도에 관한 사항을 실제 공익 신고 사례를 통해 직원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 교육대상에는 금년 10월 신규임용된 공무원을 전원 참여토록 해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청렴과 반부패 인식의 정립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자상 확립에 기여했다.


계양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와 실제 공익 신고 사례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 인식 제고를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신뢰행정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영재

유영재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