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붉은 말의 해의 기운을 받아 힘차게 도약하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시설의 주인으로서 힘차게 목소리를 내고, 실제 정책 과정에 참여하며 리더십을 기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부천시의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는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각 센터의 운영을 자문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이다.
특히, 이번 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스펙 형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선발된 위원들에게는 ▲위촉장 수여 ▲전문 역량 강화 교육 ▲활동별 봉사 시간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연말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하여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성취감을 고취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부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14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2026년,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최적의 활동이 될 것이다.
신청은 오는 2월 14일까지이며, 각 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담을 거쳐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1년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부천여성청소년센터는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자녀의 힘찬 성장을 바라는 보호자님들의 많은 관심과 독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