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겨울철 재해우려지역 긴급 현장점검 실시

김병민 기자 / 2026-01-19 16:25:33
결빙·적설 취약지역 및 제설자재 관리 실태 등 전반적 점검
대전 중구, 겨울철 재해우려지역 긴급 현장점검
[세계로컬타임즈] 대전 중구는 19일, 한파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겨울철 재해우려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한파와 강풍에 따른 결빙·적설로 주민 불편과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커짐에 따라 사전 현장점검을 통해 겨울철 재해를 예방하고자 시행됐다.

중구는 결빙 취약구간과 경사로, 이면도로 등을 중심으로 제설자재(염화칼슘) 비치 현황과 자동염수분사장치 작동 상태 등 겨울철 재난 대응 체계를 전반적으로 점검했다.

아울러, 강풍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 광고물(간판, 패널 등)에 대해서도 관리실태를 철저히 확인했다.

또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화재취약지역에 대해서도 안전관리 실태를 함께 점검하며, 겨울철 복합 재난에 대한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중구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한파와 화재 등 다양한 안전 위험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현장 중심의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대응으로 구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주민 여러분께서도 내 집 앞 제설작업과 화재 예방 수칙 준수 등 안전관리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겨울철 화재안전에 대비해 전통시장, 다중이용업소, 노후 공동주택 등 화재취약시설과 의료시설, 요양원, 장애인거주시설 등 화재 취약계층 이용시설, 관광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하고 수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다중이용시설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을 동 자생단체 회의를 통해 배포하는 등 주민 대상 홍보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