民 전남도당,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김명진 / 2023-01-21 21:41:14
나주 영산포 풍물시장 찾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더불어전남도당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설을 앞두고 나주 영산포 풍물시장을 방문해 침체된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21일 전남도당에 따르면 지난 20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정훈 전남도당위원장과 기초·광역 선출직 의원, 도당 여성위와 사무처 당직자 및 나주지역위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전통시장과 지역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 등으로 제수용품 및 생필품 등을 구입했다.


행사는 가파른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코로나19로 인한 내수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을 위로함과 동시에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홍보하고자 추진됐다.


한 상인은 “시장 경기가 매년 다르지만 올해는 유독 더 어려움을 느낀다”며 “전통시장이 살아났으면 좋겠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후 전남도당은 나주역으로 이동해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 환영인사와 민주당 정책홍보 활동 캠페인도 진행했다.

신정훈 도당위원장은 “전통시장은 서민경제의 근간이기에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정책추진에 노력하겠다”며 “이번 설 명절 우리 지역 전통시장을 이용해 지역 경제를 살리는 데 동참해 주길 당부 드리고 평상시에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진

김명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