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운영 첫 주, 80.25% 신청

김병민 기자 / 2025-09-29 17:00:22
9월 27일부터 요일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가능
인천시청
[세계로컬타임즈]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청 접수가 시작된 첫 주, 인천시 지급 대상자의 80.25%(226만 명)가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광역시는 지난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소비쿠폰 신청 접수가 안정적으로 운영됐다고 밝혔다.

지난 27일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언제든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게됐다. 다만 주말에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평일에는 온‧오프라인 모두 접수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 및 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와 앱 등에서 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나 카드사별 제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신청은 10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한편 9.29.부터는 사각지대 없이 모든 시민이 소비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고령자와 장애인 등 거동 불편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신청’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는 홀몸 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이 읍·면·동 주민센터로 요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소비쿠폰 신청을 접수·지급하는 방식이다.

지난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청 및 접수는 현재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다. 다만, 국민신문고 시스템장애로 온라인 이의신청은 불가능하며, 정상화시까지 오프라인(읍면동 주민센터)을 방문해 이의신청 할 수 있다. 이의신청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김홍은 시 민생기획관은 “온라인 이의신청이 어려운 상황으로,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이의신청에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대응 하겠다”며, “시민들께서 반드시 기한 내 신청‧사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