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박물관,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 공모사업 최종 선정

이장학 / 2022-03-31 17:24:57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비 4천5백만원 받아
▲ 예천박물관 전경. (사진=예천군)

[세계로컬타임즈 이장학 기자] 예천군은 31일 예천박물관이 ‘2022년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역 내 유아들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했다.


또한 문화소외를 줄이기 위해 문화시설과 자원을 토대로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천박물관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비 4천5백만 원을 전액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몽글몽글 꿈이 샘솟는 예천박물관 노닐기’는 ‘박물관에서 배우는 전통문화 및 문화예술’을 주제로 박물관 소장 유물과 공간을 활용해 국악, 연극, 미술, 공예 등 놀이 위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문화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킬 계획이다.


또 오감교육을 통해 유아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이는데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유아들에게 다채롭고 폭넓은 문화예술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박물관은 놀이 위주 다채로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자라나는 새싹들의 자율성과 창의성 및 오감발달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장학

이장학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