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 출범

김명진 / 2023-07-18 23:32:49
위원 50명 위촉, 2년 간 재정 운용 공정성 강화 위한 활동
▲전남교육청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 출범(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전남교육청의 예산편성과 집행 과정의 투명성을 살피는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제2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이 18일 출범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그동안 개별로 운영됐던 위원회와 감시단이 올해부터는 겸임위원으로 통합해 활동할 예정이다. 재정 운용의 투명성 및 공정성 강화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이날 ‘전남교육청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제2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겸임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가 열렸다.

지난 5월 22개 시·군별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선발된 위원 50명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 제출 의견 협의 예산편성 방향 의견 제시 예산 낭비 신고 예산 절감 및 낭비 신고 건에 대한 의견 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들은 이날 임원 선출과 분과위원회 구성을 마친 뒤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시간도 가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도민감시단 겸임위원들이 협력과 연대를 통해 재정 민주주의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임기 2년 동안 전남교육 대전환을 이루는 데 든든한 뒷받침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진

김명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