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산하기관 3곳, S2B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김명진 / 2023-05-24 19:03:25
“학교장터 통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 조성 기여” 공로
▲ 사진=전남교육청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과 곡성교육지원청, 해룡고등학교, 무안행복초등학교가 제11회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은 S2B를 통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전년도 S2B(학교장터) 이용실적, 전년대비 이용 증감률 등의 기준에 따라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시상식은 24일오후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렸다.


특히 전라남도교육청은 호남권 최초로 시·도교육청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해룡고등학교는 4년(2019년~202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이와 더불어 전라남도교육청은 △ S2B(학교장터) 전남업체 코너 마련 △ 소상공인 대상 S2B(학교장터) 적극 가입 및 활용 독려 △ 전남업체 물품 구매 비율 상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S2B(학교장터) 전남업체와 계약비율은 전년(68.6%) 대비 6.5%p 상승했다.

오준헌 재정과장은 “전라남도교육청이 호남권 최초로 시·도 교육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더욱 뜻 깊게 느껴진다”며 “향후에도 계약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전남업체의 S2B(학교장터)가입 독려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진

김명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