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아트마루, 개관후 총 14회 작품 전시회 가져

강축복 / 2024-04-01 00:26:13
올해 9명 작가 선정, 연간 전시회 운영
해남아트마루 최차영 작가 기획전 (사진 = 해남군)

[세계로컬타임즈 강축복 기자] 전남 해남아트마루가 개관이후 현재까지 총 14회의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1일 해남군에 따르면 해남아트마루는 지난 2022년 8월 개관, (사)한국미술협회 해남지부 ‘으뜸해남을 그리다’ 전시를 시작으로 김순복(색연필), 천성순(유화), 고성주(수채화), 김경호(수묵), 정미애(유화), 이서영(천공예), 권수미(테라코타) 등의 전시회를 가졌다.

해남군 문화예술회관 앞에 조성된 아트마루는 접근성이 높고 문화예술회관의 주요 이용객인 어린이와 청소년 등이 아트마루로 발길이 이어지면서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해남아트마루는 전시공간을 마련하기 어려운 지역작가들이 아트마루 전시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창작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성장의 계기도 만들고 있다.

2023년 전시에 참여한 천성순 작가는 “가슴 벅찬 고향 해남 전시는 작품활동의 열정을 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히는 등 전시 참여 작가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올해 아트마루는 보다 많은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주기 위해 전시제안 공모를 통해 9명 작가를 선정, 연간 전시회를 운영한다.

지난 3월 19일부터 시작된 최차영 작가의 일러스트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유화, 서각, 못그림, 전통연, 전통자수, 한지공예, 규방공예 작품이 순차적으로 전시회를 갖는다.

해남군 관계자는 “올한해 지역작가의 작품과 함께 외부 작가의 다양한 초대전도 기획해 해남아트마루가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공간으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축복

강축복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