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오는 29일까지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조주연 / 2024-01-03 22:05:44
청년농부반, 군민정원사반, 농식품가공반 3개 과정 운영

▲ⓒ부안군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부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이달 29일까지 부안군 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3일 부안군에 따르면 올해 부안군 농업인대학은 청년농부반, 군민정원사반, 농식품가공반등 3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학과별 25명~40명씩 모두 90명을 대상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이론교육, 현장학습, 실습 등 중장기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시간은 과별 100시간이다.

 

청년농부반은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을 돕기위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스마트팜, 드론 농기계교육, 부모와 갈등문제 해결, 후계농 지원사업 신청 방법등 다양한 구성으로 체계적인 학습이 진행된다.

 

군민정원사 과정은 기본과정으로 정원학개론 정원설계등 실내식물 유지관리, 식물의 번식과 생장, 정원디자인등 정원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습을 배우게 된다.

 

농식품가공반은 발효식초, 발효 술, 지역음식개발, 소스개발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개발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실시하는 교육이다.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와 부안군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방문 또는 온라인 및 이메일로도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인력육성팀 조효진 씨는 “전문교육 추진으로 지역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