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생경제 협의체’ 시민위원 모집

조주연 / 2023-03-15 22:38:44
민생경제 관한 정책 발굴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대시민 민생경제 협의체 운영을 위한 김제시 민생경제 협의체위원을 다음 달 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의 취지는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민생경제에 관한 정책을 발굴하는 것으로 김제시는 협의체 구성을 위해 지난 2월 23일 ‘김제시 민생경제 활성화 조례’를 제정했다.

협의체 위원은 시의원 2명, 관련 전문가 3명, 시민 25명으로 구성되며 이 중 시민 25명은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중소기업인·근로자, 소상공인, 사회복지 및 교육·문화예술 분야 종사자와 그 외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일반 시민으로 공개모집한다.

공개모집에 선정된 위원은 분기별 개최되는 회의 참여를 통해 민생경제 활성화 관련 의제 발굴 및 제안 활동을 하게 되며 회의 시 수렴된 안건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장과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김제시 민생경제활성화 정책으로 추진하게 된다.

현재 미국출장 중인 정성주 김제시장은 현지에서 “이 협의체를 통해 기존의 관 주도하에 경제정책 발굴이 아닌 시민의 참여로 경제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활발한 논의의 장이 마련돼 민생경제 전반에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