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북초, 미래를 준비하는 AI교육 성과 발표회

강석운

tjrdnsrkd12@naver.com | 2021-12-08 08:28:27

다가오는 미래 준비
▲ 컵 옮기기 미션 체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세계로컬타임즈 강석운 기자] 나주북초등학교는 에너지 과학 동아리 및 AI선도학교 동아리 활동 성과 발표의 기회를 주고자 AI교육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만든 엔트리 게임 공개 및 코딩 드론 비행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AI교육에 대한 흥미를 갖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동아리 학생들이 중심이 돼 직접 부스(소마큐브, 컵을 옮기는 로봇, 그림 그리는 로봇, 로봇 축구, 코딩드론, 스피로 코딩)를 운영해 전교생이 조별(무학년제)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AI성과 발표회를 담당하고 있는 김희철 교사는 "이번 성과 발표회는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익힌 프로그램 코딩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주는 역할만 했다. 교사 중심에서 학생이 만들어가는 방식이라서 교육적인 큰 의마가 있다"고 말했다.
박옥희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님들을 초대하지 못한 상황이 아쉽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성과발표회에 즐거워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게 된 것 같아 매우 흐뭇하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1년 동안의 결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대견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