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제5대 김희연 회장 취임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6-01-29 09:10:24

제4대 신춘식 회장 이임... 25개 연구회·1,900여 회원 결속 다져 지난 28일 청양군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계로컬타임즈] 청양군은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회원 및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임기 동안 연합회를 안정적으로 이끌어온 제4대 신춘식 회장이 이임하고, 새롭게 제5대 김희연 회장이 취임했다.

김희연 신임 회장은 농업경영인회 회장, 토종벌연구회 회장,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사무국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농업과 양봉산업 발전에 헌신해 온 농업 전문가다.

김희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농업이 직면한 여러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품목 농업인의 전문성 강화와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회원들이 하나로 뭉쳐 전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연합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연합회는 이날 행사와 함께 2026년 주요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올해는 ▲실증연구 과제포 운영 ▲품목별 육성지원사업 추진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참여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촉전 참가 ▲농업인의 날 연계 품목별 경진대회 참여 등 청양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청양군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는 현재 25개 단위연구회에서 1,91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지역 최대의 농업인 학습단체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신기술 보급은 물론, 푸드플랜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양 농업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