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화폐 모바일 가맹점 집중 모집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4-03-11 11:29:37

오는 24일까지 2주간 모바일가맹점 홍보 서포터즈 활동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지역화폐 “‘모바일가맹점 홍보 서포터즈’가 모바일가맹점 집중모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가맹점은 김제사랑상품권 가맹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QR키트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모바일결제가 가능하다.

 

​모바일가맹점 홍보 서포터즈는 오늘(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주 동안 시내권 소재의 가맹점을 중점으로 방문, 모바일가맹점에 대해 홍보하고 관련 서류를 받아 가맹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결제 시 소비자는 김제사랑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휴대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상품권 결제를 할 수 있고 가맹점은 결제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소비자 편의 증진과 가맹점 부담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이 종료되더라도 모바일가맹점 신청은 올해 12월 말까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시청 경제진흥과 방문, 모바일 고향사랑페이 앱을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모바일가맹점이 확대돼 결제 수단이 다양해지면 그만큼 김제사랑상품권 사용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바일결제 활성화로 지역경제 활력을 부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